실외마스크 해제관련 소식 관련 주식동향 화장품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우리는 마스크를 사용하며 지냈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2022년 9월 20일 화요일, 정부는 실외 마스크 해제에 관한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마스크만 벗는 것이 아니라 이 정책에 관련된 일상생활이 바뀌며 주식, 돈, 경제 등에 영향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마스크 해재 수혜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외마스크 해제 방안 검토 중
방역당국은 코로나가 안정세에 접어든 것으로 보고 실외 마스크 관련 조치를 모두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하위 변위로 인해 재유행 정점은 지났고 슬슬 안정세를 유지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이에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필요성에 대한 검토가 진행 중입니다. 실외는 상대적으로 감염 위험이 낮아 가장 먼저 검토될 대상입니다.
지난 5월, 정부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고, 스포츠 경기장과 콘서트장 등 50인 이상 모이는 행사는 밀집도를 고려해 착용 의무를 해왔습니다. 만약 마스크를 벗는다면 그동안 침체됬던 많은 산업들이 떠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마스크 해제 관련 뉴스가 나온 후 화장품 관련 주식들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화장품 관련 주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화장품 관련주
리더스코스메틱
국내외 병원을 운영, 피부임상 경험과 노하우로 설딥된 화장품회사입니다. 마스크팩과 기초 화장품 등을 판매합니다.
잇츠한불
30년 경력으로 많은 히트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컨셉브랜드이며 주로 20~40대를 타켓으로 합니다.
토니모리
젊은 MZ세대들이 아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샵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토너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브랜드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제이준코스메틱, 대모, 씨엔플러스, TPC, GS글로벌, 대성에너지, 한국화장품, 이노진 등이 상승했습니다.


화장품 핵심원료 업체 보락
보락은 1959년에 한국농산공업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화장품 원료 제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로는 엘지생활건강, 동아오츠카, 몬스터에너지코리아, 신풍제약 등이 있습니다. 주력사업인 식품첨가물의 수출 증가가 보이고 보락씨엠씨칼슘 등 원료의약품 부분의 호조가 있습니다. 전년대비 외형은 성장하였습니다.
시가총액 1,200억원 / PER 77.3배 / 배당수익율 0.23% / 외국인보유비중 1.79%
거리두기 해제로 화장품 매출은 대략 40% 가까이 뛰고 있습니다. 화장품 업체들의 주가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초 케어보다는 색조메이크업 부분의 수혜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 관련주들을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